트림이 자주 나는 이유를 알아두세요

일반적으로 소화가 잘 안 될 때 나온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위에서 발생하는 가스가 식도와 구강에서 나오는 가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트림이 잘 나오는 이유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원인, 종, 근원

첫째, 빠른 식습관: 식사 시간이 짧기로 유명한 것이 음식을 먹을 때 외국인들이 놀랄 정도로 급하게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음식과 함께 먹으면 공기가 과도하게 유입되고 대화를 하면서 먹을 때 더 많은 공기를 섭취할 수 있고 이런 경우 공기는 위에서 축적되고 이를 방출하기 때문에 트림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두 번째는 탄산음료: 뭐가 내려가지 않고 소화가 안 될 때 쉽게 찾아서 마시는 것 중에 하나인데 여기에는 이산화탄소가 들어 있어서 이걸 먹어야 위 속에서 탄산가스가 방출돼서 식도를 타고 몸 밖으로 나오는데 때로는 시원하게 하면 뭔가 내려가는 느낌이 듭니다.

셋째, 섬유질 음식: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 위에서는 소화가 잘 안 되는 게 섬. 기름. 질이 풍부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주로 콩, 브로콜리, 양파 등이 여기에 해당하고 위에서 소화할 때 가스를 만들기 때문에 이런 것을 먹은 후에 자주 나타나는 이유가 됩니다.넷째, 흡연: 많은 사람들이 백해무익한 것 중 하나라고 금연하는 분위기인데 쉽지 않기 때문에 아직 하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흡입 시 불필요한 공기가 유입될 수 있고, 이것이 필요 이상의 것을 토해내기 때문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다섯째, 위 질환: 선천적으로 위가 안 좋거나 위염, 위궤양, 신경성 위장장애 등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소화가 원활하지 않고 트림이 자주 나오는 경우가 있으며, 너무 자주 나오는 경우에는 내원하여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여섯째, 유익균의 불균형: 체내에는 막대한 균이 공존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 공존하고 있고 이로 인해 오히려 음식물의 소화를 돕는데 이때 가스도 생성될 수 있는데 균형이 깨지는 경우에는 불균형이 심화되고 이로 인해 가스의 발생 원인이 됩니다.

일곱째, 약물 부작용 : 다른 곳이 나빠 필요한 약물을 먹는 경우에도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로 인해 장내로 간다. 마찰 얼룩이 가득 찰 수 있기 때문이며 항생제, 항산화제 등 일부 약의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트림에 좋은 음식 다섯 가지먼저 생강: 감기에 좋은 차의 종류를 언급했는데 여기에는 위 운동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에 함께 타서 마시거나 차로 즐기면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둘째, 바질: 가. 스와 복부팽만감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를 통해 위산을 줄이고 소화를 돕기 때문에 트림이 자주 나오지 않도록 하며, 먹는 방법으로는 신선한 상태에서 샐러드에 넣거나 차로 내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셋째, 파슬리: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천연 위장약으로 알려진 것으로 장내 가스를 줄여 소화를 돕는 음식 중의 하나로 이것은 잘 씻어 그대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넷째, 유산균: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장 속에는 세균이 있는데 균형을 잡는 것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 이에 도움이 되는 것 중 하나인 유산균을 먹거나 무설탕 및 무가공 요구르트를 먹는 것이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다섯째, 파프리카: 매운 고추에만 들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에도 캡사이신이 들어 있어서 소화를 도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드시면 트림을 줄일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트림이 나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과하다 싶을 정도로 자주 하는 경우는 장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위 음식을 먹지 않았는데 그렇다면 한번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