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GPS 끄기 단축어로 자르는 법 쓰기/사진 : 곰돌이T
이제 스마트폰은 더 이상 폰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폰에 있는 사용 패턴 측정 시스템 스크린 타임을 실행해 보세요.아마 기본 기능인 문자나 전화 이외의 앱 사용량 비중이 클 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 저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채널 순위를 다투고 있습니다.이 두 가지 공통점은 불특정 다수와 소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즉, 내가 주로 하는 업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뜻입니다.
갤럭시나 아이폰 같은 스마트 기기에는 정말 많은 부품이 들어갑니다.카메라, GPS, 통신 모뎀, 디스플레이 등 핵심 부품 집합체가 폰을 구성하게 됩니다.위에 열거하는 부품 중 1순위로서 중요한 부품이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대체 불가능한 부품(parts)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불필요하다고 볼 수는 없는 거죠.
나는 최근에 아이폰 플래그십 모델로 기기변경을 했어요.이유는 그동안 제대로 사용하던 GPS가 고장났기 때문입니다.나는 분명히 지방 어딘가에 위치해 있지만 내비게이션이나 지도 앱과는 멀리 떨어진 엉뚱한 곳임에 틀림없는 지하는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기존 모델은 내비게이션이나 길찾기, 대중교통을 활용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부품의 정상 여부에 관계없이 갤럭시에 비해 아이폰은 와이파이나 위치정보를 켜고 끄는 방법 자체가 번거롭습니다. 아이폰 제어센터는 공교롭게도 휴대폰이나 블루투스, 와이파이와 관련된 옵션만 있을 뿐 GPS를 켜고 끌 수 있는 아이콘이나 옵션이 없습니다.갤럭시에서는 당연시되던 것들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새삼 안드로이드가 위대해 보이는 상대적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위치정보를온/오프하는방법에대해서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정확히 말하면 정보라기보다는 세팅할 항목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항목으로 이동합니다.그러면 맨 위 메뉴에 [위치 서비스] 항목이 있습니다 항목 오른쪽에 켜지거나 꺼져 있을 겁니다.이 스위치를 조정하면 GPS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그런데 방문하기가 너무 번잡해요.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막기 위해 잠시 GPS를 끄고 싶을 때가 있는데 과정이 귀찮아서 설정하고 싶지 않을 정도입니다.이 경우에는 단축어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이 포스팅 댓글에 제가 사용하는 단축어를 공유합니다.데스크톱(홈 화면)에 놓고 터치 한 번에 항목을 자동으로 찾아 들어가 주기 때문에 여러 가지 편리할 것 같습니다.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