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자율주행버스 스마트폰 앱으로 예약하면 무료로 셔틀버스 이용가능!

청계천 자율주행 버스 스마트폰 앱으로 예약하면 무료 셔틀버스 이용 가능!

청계천 자율주행 버스 스마트폰 앱으로 예약하면 무료 셔틀버스 이용 가능!

완전자율주행으로 서울 한복판을 도는 셔틀버스~ 미래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바로 실현될 예정이래요!!현대차가 인수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 포티투닷이 청계천 자율주행 버스를 운영한대요~!오늘 24일 청계광장에서 청계천 자율주행 버스 운행 선포식이 개최되었다고 합니다~!!

기획단계부터 대중교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차량이래요!

고도의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완전자율주행 셔틀버스로 상암에서 1년 정도 시범운행을 한 후 마침내 청계천에서 셔틀버스로 운행된다고 합니다.

개발 초기부터 자율주행을 목적으로 디자인과 기술을 탑재했기 때문에 완전히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12대 센서는 6대가 달려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작고 귀엽네요 ㅎㅎㅎ청계천 자율주행버스는 안전요원 1명을 포함한 8인승 차량에서 문끼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문에 물체를 감지하는 압력감지센서와 광센서를 적용했다고 합니다~!!1회 충전으로 3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천장에는 대형 앞유리가 설치되어 있고 창문은 승객의 허리 위치보다 넓고 높게 만들어져 개방감이 있습니다~!좌석에 USB포트와 차내에도 뉴스나 날씨, 맛집, 명소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형화면을 설치한다고 합니다~!!!내일 25일부터 일반인도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청계천 자율주행버스는 청계광장에서 세운상가와 청계광장까지 총 3.4km 구간을 버스 2대 20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래요~!!청계천은 보행자나 오토바이도 많이 다니기 때문에 운행 초기에는 위험상황이 생기면 수동운전 모드로 바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거장은 청계광장, 세운상가 앞 2곳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바퀴 도는 데 약 25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안전검증을 마치면 내년 상반기에는 청계5가까지 운행구간이 연장될 계획이래요~! 또 12월부터는 차를 한 대 더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운행시간은 평일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4시까지, 중간에 점심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는 운행하지 않습니다!토요일에는 점심시간 없이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1시 반까지 운행한대요~! 공휴일인 청계천 차 없는 거리의 날에는 청계천 자율주행 버스가 운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용방법도 스마트폰 앱으로 택시를 부르도록 예약할 수 있습니다!앱 ‘TAP!’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예약하면 누구나 무료로 청계천 자율주행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르면 탈 수 있는 개념이기 때문에 이를 ‘수요응답형’ 버스라고 한대요. 이렇게 다소 교통이 복잡하고 차가 많은 청계천 운행이 성공한다면 앞으로는 서울 전역에서 자율주행버스를 탈 수 있는 날도 멀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