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베입니다.고소함과 담백한 맛이 나는 쑥갓두부무침을 만들어봤습니다.입안 가득 고소한 맛과 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쑥갓입니다.몇 가지 양념만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반찬이지만 비주얼과 맛은 고급스럽습니다.
재료를 한번 데친 후 물기를 짜서 참치액을 넣어 가볍게 무치면 완성되는 간단한 반찬입니다.두 재료의 조합이 환상적이에요.스프나 데코레이션만으로 올린 쑥갓을 이제는 조연이 아닌 주연으로 만나보세요.
쑥갓 100g 두부 300g 홍고추 조금<삶는> 천일염 0.5큰술 <양념> 참치액 1큰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쑥갓은 국물에 넣거나 쌈으로 먹은 후 항상 조금씩 남아서 어떻게 요리해야 할지 고민하는 나물입니다.저도 이번에 따뜻한 물에 조금 넣어 먹고 냉장 보관해 두었다가 꺼냈어요.물로 흔들면서 씻어주고 물기를 빼주세요.
끓는 물에 천일염을 녹인 후 머리를 먼저 1분간 삶으세요.더 고소해지고 부드러워져요.두부는 딱딱한 전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두부를 꺼내 쑥갓을 넣고 30~40초간 삶아주세요.소금을 넣고 삶으면 재료가 가진 맛과 향을 억제해 줍니다.삶은 쑥갓은 즉시 찬물에 씻어 열기를 빼주세요.색감은 살려서 비타민 파괴를 막을 수 있습니다.씻은 후 물기를 손으로 꽉 짜주세요삶은 두부는 면보로 싸서 으깨면서 물기를 꽉 짜주세요.수분이 없으면 버렸을 때 끈적거리지 않고 푹신푹신해요.쑥갓은 한입에 먹기 좋게 2~3cm 길이로 썰고 홍고추도 조금 채썰었습니다.홍고추는 색감 때문에 넣은 것이니 생략하셔도 됩니다. 쑥갓 두부무침그릇에 으깬 한 두부와 쑥갓, 붉은 고추를 넣고 붕어 즙을 넣어 주세요.참치의 액을 맛을 맞추면 다른 것을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멸치 어장, 까나리의 어장 중 어느 것도 괜찮아요.어장에서 양념과 깊이가 있습니다.큰 술 1잔만 넣어 부족한 맛은 소금으로 주세요.제 입에는 맛이 딱 맞죠.깨소금 넣어주세요.깨를 갈아 넣으면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참기름을 깔고 양념장과 재료가 잘 어울리게 주물러주세요.재료가 서로 뭉치지 않게 떨면서 무칩니다.간단한 재료로 쑥갓향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쑥갓두부무침 완성입니다.간단한 재료로 쑥갓향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쑥갓두부무침 완성입니다.쉽지만 향과 맛을 낸 쑥 카라시채 두부 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쑥갓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눈의 건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두부는 “밭의 쇠고기”로 불리는 콩으로 만들어 식물성 단백질이 많은 포만감을 줍니다.밥 대신 가볍게 한끼로 먹기 쉽습니다. 고소하고 샤키 샤키하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자꾸 남습니다.맛도 따분해서 그대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건강한 재료로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쑥두부무침 간편반찬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나요?@리베 검색 후 프라이팬 누르기를 꾹 눌러주세요.매일 맛있는 레시피로 만나요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나요?@리베 검색 후 프라이팬 누르기를 꾹 눌러주세요.매일 맛있는 레시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