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요양병원 요양시설과의 차이점 낱낱이 파헤치기!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차이제공: 행복한 밤 양원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차이제공: 행복한 밤 양원

행복한요양원 수원점

안녕하세요 행복합니다 양원입니다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차이입니다.요양원과 요양병원은 비슷한 부분이 많아 시설을 접해보지 못한 일반인들이 두 시설을 구분하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오늘은 이러한 학부모님들을 위해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차이점을 설명하고자 합니다.부디 이번 포스팅이 요양병원과 요양원을 고민하시는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요양원과 요양병원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행복한요양원 어르신들, 우선 요양원은 치매, 중풍, 파킨슨 등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일상가사 및 활동보조를 받고 싶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병원과 달리 원내에서 일반 사복을 입고 가정과 동일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요양원은 치료 목적보다는 돌봄적 성격이 강하며 의료적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요양원과 계약을 맺은 촉탁의 또는 방문간호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반대로 요양병원은 의사나 한의사가 상주하고.환자에게 의료적인 행위를 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입니다.따라서 요양원과 달리 간병보다는 치료 성격이 강하고 의사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나 수술이나 상해 후 요양을 필요로 하는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비용적인 차이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행복한요양원 수원점 가족카페

요양원과 요양병원은 적용되는 사회보험이 다르고 비급여 항목도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얼마 차이가 난다고 단정할 수 없지만 아무래도 가장 큰 차이는 간병비 여부일 것입니다.요양원은 입소 노인에 맞게 요양보호사(간병자)를 고용하는 것이 법적으로 의무화되어 있으므로 추가 부담 없이 간병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요양병원은 환자가 간병인을 필요로 할 경우 간병비를 추가 부담해야 합니다.두 번째로 차이가 나는 부분은 식대입니다.요양병원은 식대가 의료보험 적용을 받아 50%만 부담하지만 요양원의 경우 비급여로 처리됩니다. 그럼 제 부모님은 어디를 섬겨야 할까요?

행복한요양원 수원점 생활실

환자마다 주어진 환경이나 건강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쪽이 좋다고 단정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다만 환자의 상태가 안정적이고 의료적인 행위가 수시로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면 요양원이, 환자가 만성질환이거나 언제 급박한 상황에 빠질지 모르는 불안한 상태라면 요양병원이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장기요양등급 유무, 교통, 주변환경,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등을 고려하여 어르신들에게 보다 적합한 시설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요양원 수원점수원 시청역 도보 5분, KBS 드라마 세트장 맞은편!입소문1644-1245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36

행복한요양원 수원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269층행복한요양원 수원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269층행복한요양원 수원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269층

error: Content is protected !!